FreeZone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로그인회원가입
로그인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 이용 규칙
  • ·공지사항
  • ·버그신고
  • ·운영원칙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 ·필진 신청
  • ·광고문의
FreeZone

© 2026 FREEZONE. All rights reserved.

설문·토론전문가 칼럼커뮤니티
커뮤니티/새로운 소식

‘이찬진의 후회’ 이유 있었다...국내 삼전·닉스2X 출시 이후에도 ‘자금은 홍콩으로’

뉴
뉴스쟁이

2026.06.24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532889

중앙일보

해외 증시로 빠져나가는 돈을 국내로 돌리겠다며 금융당국이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했지만 기대한 만큼의 효과는 없었다. 같은 성격의 홍콩 상장 상품에 대한 투자는 오히려 늘었고 국내 주식시장의 변동성만 더 커졌다.

24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국내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 상장 직후 19거래일(5월 27일~6월 23일) 동안 한국인 투자자가 홍콩에 상장된 SK하이닉스·삼성전자 2배 레버리지 ETF를 매수결제한 금액은 각각 1억1764만달러와 6448만달러였다. 한국 투자자의 홍콩 주식 매수액을 기준으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이는 올해 1월 같은 거래일 수(19거래일) 기준 매수결제액보다 각각 489%, 224% 증가한 수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