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Zone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로그인회원가입
로그인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 이용 규칙
  • ·공지사항
  • ·버그신고
  • ·운영원칙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 ·필진 신청
  • ·광고문의
FreeZone

© 2026 FREEZONE. All rights reserved.

설문·토론전문가 칼럼커뮤니티
커뮤니티/새로운 소식

9천피 넘었다 하면 "국민연금 수천억씩 던져"...이제 매도 끝?

뉴
뉴스쟁이

2026.06.26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7888

머니투데이

국민연금이 다음달 국내주식 리밸런싱(자산 재분배)을 앞둔 가운데 이달 코스피가 9000을 넘은 구간마다 연기금이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이 국내 연기금 수급의 핵심으로 꼽혀 온 만큼 시장에서는 이같은 연기금 순매도에 국민연금 매도분이 상당 부분 포함됐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연기금은 코스피시장에서 지난달 26일부터 이날(장 마감 직후 잠정집계분)까지 2조8156억원 규모 주식을 순매도했다. 코스피지수가 사상 처음 9000을 넘어선 이달 18일(9063.84) 연기금은 3921억원 규모를 순매도했고 9052.42로 마감한 19일 5277억원, 사상 최고치인 9114.55에 마감한 22일 1801억원어치를 각각 팔았다. 코스피가 9000을 넘어섰던 사흘간 모두 합쳐 1조999억원어치를 순매도한 것으로 최근 한달간 연기금 순매도분의 39%에 해당한다. 연기금은 16일부터 이날까지 하루(6월24일)를 제외하면 연속해서 주식을 순매도했다. 이날 하루 순매도액은 482억원이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