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Zone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로그인회원가입
로그인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 이용 규칙
  • ·공지사항
  • ·버그신고
  • ·운영원칙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 ·필진 신청
  • ·광고문의
FreeZone

© 2026 FREEZONE. All rights reserved.

설문·토론전문가 칼럼커뮤니티
커뮤니티/새로운 소식

‘균형 발전’ 좋지만… “집은 서울에 샀는데” 고심 깊어지는 반도체 업계

뉴
뉴스쟁이

2026.06.24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532888

중앙일보

“결혼 준비하면서 서울에 집 샀는데 덜컥 먼 지방으로 가라면 큰일이죠.”

삼성전자 반도체(DS)부문 5년차 엔지니어 A씨는 “공장이 간다고 사람까지 따라가는게 쉬운 일이 아니다”며 “생활 기반이 다 여기 있는데 혹시라도 강제로 보낼까 봐 겁난다”고 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호남권 반도체 공장 구축 구상이 ‘국가 균형 발전’의 상징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인재 확보와 주민 동의, 인프라 구축이라는 ‘3대 난제’를 먼저 풀어야 한다는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