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Zone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로그인회원가입
로그인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 이용 규칙
  • ·공지사항
  • ·버그신고
  • ·운영원칙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 ·필진 신청
  • ·광고문의
FreeZone

© 2026 FREEZONE. All rights reserved.

설문·토론전문가 칼럼커뮤니티
커뮤니티/새로운 소식

여야, '삼전닉스' 호남 투자 공방…"정부 압박" vs "흑색선전"

뉴
뉴스쟁이

2026.06.27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5303476

한국경제

여야가 이른바 '삼전닉스'(삼성전자·SK하이닉스)의 대규모 호남 투자 계획을 놓고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국민의힘은 호남이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필요한 인프라를 갖추지 못했다며 기업들이 정부 압박에 떠밀려 투자에 나서는 것 아니냐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기업의 자율적 결정"이라며 '정쟁용 흑색선전'이라고 일축했다.

국민의힘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27일 논평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호남에 반도체 시설을 지을 경우 용수가 부족할 수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호남에도 영남이나 수도권만큼 물은 충분하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 "과학적 근거가 뒷받침되지 않은 일방적 선언"이라고 지적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