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Zone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로그인회원가입
로그인
설문·토론전문가 칼럼3단 칼럼3분 스피치커뮤니티
  • 이용 규칙
  • ·공지사항
  • ·버그신고
  • ·운영원칙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 ·필진 신청
  • ·광고문의
FreeZone

© 2026 FREEZONE. All rights reserved.

설문·토론전문가 칼럼커뮤니티
커뮤니티/새로운 소식

이라크 "생산쿼터 늘려라"…OPEC 탈퇴 경고

뉴
뉴스쟁이

2026.06.25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539906

파이낸셜뉴스

【 파이낸셜뉴스 뉴욕=이병철 특파원 】 미국·이란 전쟁 여파로 심각한 재정난을 겪고 있는 이라크가 석유수출국기구(OPEC)에 원유 생산 쿼터 확대를 요구하며,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OPEC 탈퇴까지 검토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지난 4월 아랍에미리트(UAE)가 OPEC을 떠난 데 이어 창립 회원국인 이라크마저 탈퇴 가능성을 거론하면서 OPEC 내부 균열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라크 석유부는 25일(현지시간) 현재로서는 OPEC 탈퇴 계획은 없지만 앞으로 원유 생산 쿼터가 확대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석유부 대변인은 이날 "생산량을 늘릴 수 있도록 허용되지 않는다면 OPEC에 남을지 탈퇴할지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