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후회“삼전닉스 레버리지ETF, 드러누워 막았어야…”

2026.06.22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1/0002799487

문화일보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22일 오전 금감원 본원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금감원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22일 최근 과열 양상을 보이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에 대해 “드러누워서라도 막았어야 했나 후회한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정부는 환율 안정과 투자 상품의 글로벌 정합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대상으로 한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 출시를 허가했다. 다만 투자자 쏠림과 극심한 증시 변동성을 유발한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