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693499
매일경제
의학 학술지 게재 美연구진 논문
감자튀김 일주일에 3회 섭취 땐
제2형 당뇨병 위험 20% 높아져
튀기지 않은 구운감자는 괜찮아
같은 감자라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제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일주일에 세 번 정도 감자튀김을 즐겨 먹으면 당뇨병 위험이 20%나 높아졌지만 삶거나 구운 감자는 유의미한 위험 증가가 나타나지 않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