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수 효자' SK하이닉스, 세금 9.5조 냈다…고용·배당 등 합산 20조 효과

2026.06.25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5302872

한국경제

SK하이닉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납세 성과 1년 새 168% 급증

초과세수는 미래세대 투자 논의

자발적 이직률 0.5%에 그쳐

SK하이닉스의 지난해 납세 관련 경제간접 기여성과가 전년보다 두 배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인공지능(AI) 메모리 호황에 따른 사상 최대 실적이 세수 기여로 직결된 결과다. "2025년은 역사적인 해" 25일 SK하이닉스가 공개한 '2026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의 지난해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20조3561억원이다. 2024년 11조9867억원보다 8조3694억원 증가했다.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고용, 배당, 납세 등을 통해 기업 활동이 경제에 간접적으로 기여한 가치를 화폐 단위로 환산한 지표다. SK그룹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높이는 '더블보텀라인(DBL)' 경영 원칙에 따라 관련 성과를 측정해 공개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