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8/0002811599
한겨레
호르무즈해협을 통과하던 상선에 대한 이란의 드론 공격에 미군이 이란 내 미사일·드론 저장시설과 해안 레이더 기지를 공습하자 이란이 중동 내 미군 기지를 타격했다고 밝혔다.
이란 이슬람혁명수비대는 26일(현지시각) 성명에서 “시온주의(이스라엘) 정권의 남부 레바논 휴전 위반에 이어 몇 시간 전 약속을 저버리는 미국 정권 역시 늘 그랬듯 휴전 합의를 위반했다”며 “혁명수비대 해군이 이런 침략에 대응해 역내 미국 테러리스트 군대 기지 여러 곳을 타격했다”고 발표했다. 또, 앞선 미국의 공격과 관련해 “미국은 다양한 구실을 대며 호르무즈 해협의 비인가 경로를 통과하던 위반 선박의 통항을 이유로 이란 해안을 공격했다”고 덧붙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