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수 감소에 신규 교원 최대 30% 감축?...대초협 "산정 기준, 학급 수와 수업 시수로 바꿔야"

2026.06.26 · 조회 0

https://www.te.co.kr/news/article.html?no=29040

더에듀

더에듀 지성배 기자 | 교육부가 2030년까지 신규 교사 선발 규모를 최대 30% 감축할 예정인 가운데, 교원단체가 산정 기준을 학생 수가 아닌 ‘학급 수와 수업 시수’ 중심으로 하자고 제안했다.

교육부는 26일 중장기(2027~2030) 교원수급 방향을 발표하며, 초중고 신규 교사 선발 규모를 현재보다 20~30% 줄이기로 했다. 장래인구추계에 따라 2030년 학생 수는 2025년 대비 약 90만 명(21%) 감소할 것이라는 데 따른 것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