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항 돔구장 추진… ‘사직의 추억’ 끝나나

2026.06.25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984172

조선일보

전재수 시장 당선 후 건립 본격화

6·3 부산시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후보가 당선된 이후 부산 북항 부지에 돔구장을 짓는 구상이 본격화하고 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홈구장인 오라클파크처럼 바다가 보이는 야구장을 짓자는 것이다. 북항 부지는 부산역 동쪽에 있는 낡은 항만 지역이다. 항만 시설이 부산 강서구와 경남 창원 등으로 이전한 이후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인 곳이다. 내년 9월에는 부지 한쪽에 오페라하우스가 먼저 문을 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