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물러섰다"…이란 협상단장 승리 선언

2026.06.24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3104416

데일리안

"중동 질서는 역내 국가가 결정해야" 美 군사개입 비판 [데일리안 = 정인균 기자] 모하마드 바게르 갈리바프 이란 의회 의장 겸 협상단장이 미국과의 휴전·협상 합의를 두고 "미국의 패배 선언"이라고 주장하며 대미 강경 메시지를 내놨다.

24일(현지시간) 이란 국영 IRNA 통신에 따르면 갈리바프 의장은 이날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이슬람협력기구(OIC) 회원국 의회연맹 회의 연설에서 최근 미국과 체결한 '이슬라마바드 양해각서(MOU)'를 거론하며 "이 합의는 압력과 강요의 결과가 아니라 용감한 이란 국민의 저항과 힘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