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호남 팹’ 급물살… K반도체 벨트 키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0/0003729593
동아일보
李, 이재용 1시간 넘게 만나 조율
충청권 AI 데이터센터 거점으로… 영남엔 피지컬 AI 투자 확대 계획
靑 29일 ‘3대 메가 프로젝트’ 발표… 삼성-SK 등 투자액 1000조 달할듯 이재명 대통령이 25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만나 광주·전남 반도체 클러스터 투자를 논의했다. 핵심 의제는 삼성전자의 반도체 전공정 팹(fab) 투자로, 투자 확정 시 필요한 정부의 인프라 지원과 세제 혜택 등도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