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반도체 물 부족 대책 있나… 호남 농업용 저수지서 끌어올 판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984409
조선일보
수량 적은 강 대신 농업용수 공급
“농사 지을 물도 없다” 반발 거셀듯
대청댐·해수담수화 활용까지 검토
수질 안 좋아 반도체 불량 가능성
정부가 광주·전남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시 예상되는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업용 저수지’를 용도 변경해 물 공급망을 꾸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안정적 물 공급이 어려운 영산강·섬진강을 대신해 저수지를 활용하겠다는 것이다. 물은 전력, 인재와 함께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의 핵심 3요소로 꼽힌다. 반도체 산업은 ‘물을 빨아들이는 블랙홀’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양의 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