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반도체 클러스터" 곧 윤곽…용인 다음은 어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37/0000497808
JTBC
용인 클러스터 이전 아닌 '추가 건설' 강조
[앵커]
지방에 새로운 '반도체 클러스터'가 세워집니다. 오늘 청와대는 그 논의가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용인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짓고있습니다. 이것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거기에 더해 '제2의 거점'을 만들기로 한 것입니다. 그 지역은 호남과 충청이 될 것이고 투자 규모는 수백조원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만간 구체적인 계획이 발표됩니다. 그에 앞서 내일 이재명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만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