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앉아 있었다면 지금 당장 일어나라”…단 ‘5분’씩 걷기만 해도 당뇨 위험 ‘뚝’

2026.06.25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635174

서울경제

하루 대부분을 책상 앞에서 보내는 직장인이라면 한 시간에 한 번씩 자리에서 일어나 5분 정도 걷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짧은 움직임이 신체 건강은 물론 기분 개선과 피로 감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분석이다.

최근 영국 스포츠의학저널(British Journal of Sports Medicine)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짧은 걷기 시간을 갖는 이른바 ‘운동 간식(Exercise Snacks)’은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의 부작용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