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만 질주하는 코스피…고배당 ETF 한 달 새 20% 가까이 ‘뚝’

2026.06.26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43/0000099658

이코노미스트

반도체 쏠림 심화에 금융·배당주 동반 약세

“증시 주도주 바뀌기 전까지 소외 지속”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코스피가 8000선을 넘어 9000선까지 향하는 강세장을 이어가고 있지만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는 오히려 두 자릿수 손실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다. 인공지능(AI) 반도체를 중심으로 투자 자금이 집중되면서 그동안 대표적인 방어주로 꼽혔던 금융·배당주가 약세를 보인 영향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