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Zone
설문·토론전문가 칼럼커뮤니티
로그인회원가입
로그인
  • 이용 규칙
  • ·공지사항
  • ·버그신고
  • ·운영원칙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 ·필진 신청
  • ·광고문의
FreeZone

© 2026 FREEZONE. All rights reserved.

설문·토론전문가 칼럼커뮤니티
커뮤니티/새로운 소식

35만전자 제친 290만닉스… 삼전 "우선주 포함땐 여전히 1위"

뉴
뉴스쟁이

2026.06.22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538229

파이낸셜뉴스

SK하이닉스, 코스피 시총 1위

2080조 vs 2066조 '14조 차이'

HBM 등 반도체 집중으로 역전

ADR 상장 기대·레버리지도 한몫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보통주 기준)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에 등극하면서 26년 만에 국내 증시 대장주가 교체됐다. 증권가에서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 확대와 고대역폭메모리(HBM) 경쟁력이 이번 시총 역전의 핵심 배경으로 꼽힌다. 여기에 메모리 반도체 집중도가 높은 SK하이닉스의 이익 레버리지와 글로벌 수급 요인까지 더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