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이 6·25 맞춰 탄도미사일 쐈는데… 軍, 몰랐나 숨겼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984395
조선일보
국방부, 하루 지나 뒷북 발표
북한이 6·25 전쟁 발발 76주년이 된 지난 25일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공개하면서, 우리 군이 당일 발사 사실을 발표하지 않은 이유가 논란이 되고 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결의에 위반되기 때문에, 우리 군은 탄도미사일 발사를 포착하는 대로 이를 언론에 공개해 왔다. 합참은 발표가 없었던 이유를 묻는 취지의 본지 질의에 “포착한 발사체들의 세부 제원을 정밀 분석 중”이라고만 답했다. 군이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탐지하지 못했어도 문제고, 다른 이유 때문에 발표하지 않았어도 문제란 지적이 나온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