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과일주스 대신 생과일 먹으면 고혈압 위험 낮아져

2026.06.22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584/0000038168

동아사이언스

아동기에 설탕이 든 음료나 과일주스를 많이 마시면 성인이 된 이후 고혈압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당음료나 과일주스를 생과일이나 우유, 물로 대체하면 고혈압 위험이 낮아졌다.

바산티 말릭 캐나다 토론토대 의대 교수 연구팀은 아동기에 마시는 과일주스와 가당음료가 성인 이후 고혈압 발생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연구 결과를 22일 국제학술지 ‘서큘레이션’에 발표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