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재 한꺼번에…코스피 10% 폭락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5301950
한국경제
910P 빠져 역대최대 낙폭
외국인 매도에 '서킷브레이커'
하이닉스·삼전 12% 넘게 하락
코스닥도 8% 떨어져 900 붕괴
코스피지수가 10% 가까이 급락해 ‘8천피’로 내려앉았다.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등 반도체 대형주에 대한 차익 실현 움직임이 나타나면서 ‘검은 화요일’이 현실화했다. 주식 미실현 이익 과세와 국민연금 매도 우려 등 정책 불확실성까지 더해져 낙폭을 키웠다는 분석이 나온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