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훈 SK바팜 사장 "제2 세노바10년뒤"

2026.06.23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93/0000086693

블로터

이동훈 SK바아오팜 대표이사 사장이 '넥스트 세노바이트(엑스코프리)' 청사진을 공개했다.

이 대표는 현지시간 2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바이오 USA 2026'에서 <블로터>와 만나 "지금으로부터 10년 후, 2036년에는 제2 엑스코프리를 탄생시키겠다"고 밝혔다.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보기 드문 4조원 규모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공동연구 계약을 발판으로 엑스코프리 이후 두 번째 글로벌 신약을 확보하겠다는 구상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