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호남 투자 쏠림 데이터센터 유치 '빨간불'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654/0000187377
강원도민일보
삼성·SK 반도체 투자 방안 검토
"데이터센터 최대병목은 송전망"
분산에너지 특구 미지정도 부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호남권과 충청권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반도체 투자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세부 투자 계획이 이르면 내주 초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반도체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기업의 투자에 강원 경제계가 도내 AI데이터센터 유치에 큰 타격을 받게 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