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어디서?' 호남 반도체 클로스터 아킬레스건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74/0000518195
SBS Biz
영산강 "최악 가뭄 재현 시 생공용수 연간 7천여만t 부족"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른바 호남 반도체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추가 조성에 있어 '공업용수 확보'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기 전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현재로선 장래 물 부족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반도체 산업은 전력과 용수 확보가 최우선인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