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美 주도 AI 동맹 '팍스 실리카' 합류키로

2026.06.23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6154862

연합뉴스

(브뤼셀=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네덜란드가 미국이 주도하는 인공지능(AI) 공급망 협의체인 '팍스 실리카'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네덜란드 외무부가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네덜란드의 이같은 결정은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업체 ASML의 대중국 수출 문제를 둘러싸고 미국과 이견을 보이는 와중에 이뤄진 것으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미국 테크 외교에 힘을 실어주는 성과로 여겨진다고 로이터는 분석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