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무즈 벗어나야 하는데”…따개비에 발목 잡힌 유조선들

2026.06.25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6/0012206247

KBS

호르무즈 해협 봉쇄로 몇 달간 발이 묶였던 유조선들이 이번에는 선체에 달라붙은 따개비 때문에 운항을 재개하지 못하고 있다고 미국 CNN 방송이 현지 시각 24일 보도했습니다.

해운업계 관계자들은 지난 수 개월 동안 호르무즈 해협을 빠져나가지 못하고 페르시아만에 정박한 대형 유조선들의 선체에 따개비·홍합·해조류 등 각종 해양 생물이 붙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