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Zone
설문·토론전문가 칼럼커뮤니티
로그인회원가입
로그인
  • 이용 규칙
  • ·공지사항
  • ·버그신고
  • ·운영원칙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 ·필진 신청
  • ·광고문의
FreeZone

© 2026 FREEZONE. All rights reserved.

설문·토론전문가 칼럼커뮤니티
커뮤니티/새로운 소식

증시 호황인데? 하반기 ‘미래에셋·삼성·NH’ 증권주 이익 감소할 수도

뉴
뉴스쟁이

2026.06.21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2/0004137194

세계일보

코스피가 9000선을 넘으며 역대 최고치를 달성하고 있지만 증권업종의 하반기 이익은 오히려 감소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례적인 불장임에도 불구하고 코스피가 증가하는 속도를 증권주가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데 반도체 위주의 상승과 국내외 금리인상 기조 등이 맞물려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이익증가율이 둔화하거나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이다.

여의도 증권가. 뉴시스 LS증권은 22일 보고서를 통해 코스피와 증권주 주가 간의 괴리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분석했다. 전배승 LS증권 연구원은 “증권업은 증시의 방향성 및 활동성과 증권사의 수익성이 연계되는 시황산업의 특성을 갖고 있고 코스피와 증권업지수는 과거부터 높은 상관성을 보여 왔다”며 “하지만 최근 3개월 코스피 상승률은 60%에 달하는 반면 증권업지수는 -15%를 기록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