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반도체 투자 너무 커... 진짜냐 싶을 정도로 낯설 것”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984242
조선일보
26일 ‘김어준의 뉴스공장’ 출연
“반도체, 전 국민에게 환원하는 프로그램 필요”
“잠재성장률 0% 아닐 것” 시총 세계 3위 공언도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26일 김어준씨 유튜브에 출연해 29일 ‘국토 공간 대전환’ 민관 합동 회의에서 발표될 반도체 투자 규모가 “수치와 이익의 규모가 너무 커서 측정이 안 될 정도”라며 “투자 규모를 나타내는 숫자들이 워낙 커서 ‘이게 진짜냐’ 하는 논쟁이 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실장은 대한민국이 단 2~3년 내에 미국, 중국에 이어 글로벌 시가총액 3대 정점(3강)에 올라설 것이라고 확언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