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닉스, 절대 팔지 마라"…'버핏 제자' 파브라이의 예찬

2026.06.25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7396

머니투데이

'워런 버핏의 제자'로 불리는 세계적인 가치투자자 모니시 파브라이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대표적인 장기 투자 종목으로 꼽으며 "이미 보유하고 있다면 절대 팔지 말아야 할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지식인사이드'에 출연한 파브라이는 과거 한국 반도체 기업 투자 경험을 언급하며 "영원히 보유했어야 할 기업들이었는데 내 원칙을 어기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매도했다. 돌이켜보면 뼈저린 실수였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