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운동 조금씩이라도 꾸준히만 하면, 당뇨병 위험 절반 수준으로 ‘뚝’

2026.06.24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46/0000111826

헬스조선

중년기에 꾸준히 근력운동을 한 사람은 2형당뇨병 발생 위험이 최대 42%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운동량 자체보다 장기간 지속 여부가 더 중요했으며, 유산소운동을 병행하고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인 사람에게서 예방 효과가 가장 크게 나타났다.

중국 저장대 의과대학 장톈웨 박사 연구팀은 미국 성인 14만3715명을 평균 19.2년간 추적 관찰해 근력운동과 2형당뇨병 발생 위험의 연관성을 분석했다.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자마 네트워크 오픈(JAMA Network Open)'에 게재됐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