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들 44억 역베팅 참사, 수익률 ‘-55%’ 눈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857000
국민일보
코스닥↑·코스피↓ ETF 성과 꼴찌
“코스피 우위에 추가 손실 우려”
증시 방향과 반대로 베팅한 개인 투자자들이 큰 손실을 보고 있다. 코스피는 ‘하락’에, 코스닥은 ‘상승하면’ 수익을 내는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했지만, 올해 들어 50% 넘는 손실을 보며 ‘포모’(FOMO·뒤처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에 시달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코스피는 오르고 코스닥은 부진한 흐름이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어 추가 손실도 우려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