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억 날리고 329억 또?"…'광주 지산IC' 언제나 개통할까

2026.06.23 · 조회 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5780439

아시아경제

'우측 진출로 변경안' 구조적 문제로 '재심의' 의결

새 지산IC 설계에 329억원 추가 투입 계획

광주시, "안전성 데이터 보완, 착공에 속도 내겠다" 77억 원을 투입해 완공해놓고도 '사고 위험이 최대 14.3배 높다'는 판정을 받아 폐쇄된 광주 제2순환도로 지산IC가, 우측 진출로 전환을 위한 재설계 과정에서 총 329억 원의 추가 혈세를 투입할 예정임에도 도시계획위원회 재심의에 발이 묶여 수년째 공회전을 거듭하고 있다.

댓글 0